등산스틱 추천 top 7 구매가이드

오늘은 등산스틱 TOP7 순위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등산스틱이 고민중이신분들을 위해서 어떤제품이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선택하실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 드리고있습니다.

이 글의 목차

등산스틱을 사용하여 몸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등산 중의 전도 예방이나 부담 경감에 활약하는 것이, 등산스틱입니다.

등산스틱이란 스틱이라고도 불리는 등산용 지팡이. 등산스틱을 사용하면 양 다리 만의 2 다리 보행에서 3 ~ 4 다리 보행이되기 때문에 등반으로 추진력을 얻을 수 있으며, 내리면 발에 걸리는 충격을 완화하기 쉬워집니다 .

경사면이나 비계가 나쁜 등산로 등의 불안정한 장소에서는, 몸의 밸런스를 취하기 쉽게 해 전도를 예방한다고 하는 효과있습니다.

그 밖에도, 시내를 건널 때의 지지가 되거나, 텐트의 지주 대신이 되거나, 사용도는 여러가지. 등산스틱을 사용하여 편안한 등산을 즐기십시오.

등산스틱을 선택하는 방법

등산스틱 선택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① 등산스틱 그립의 형상은, 잡는 방법과 자신의 체력을 고려하여 선택

등산스틱의 그립은 I자형과 T자형의 2종류로 나뉜다. 각각의 차이를 파악하고, 자신에게 딱 맞는 타입을 선택합시다.

험한 길을 걷는다면, 균형을 잡기 쉬운 “I자형”

불안정한 장소가 많은 등산이나, 먼일에서는, 등산스틱과 같은 I자형을 추천. 2개 가지고 있는 더블 폴이 기본으로, 험한 길에서도 밸런스가 취하기 쉽고, 평탄한 코스에서는 추진력을 도와줍니다.

I자형은 등산 스타일에 맞추어, 1개 사용하는 것도 2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초보자나 체력에 자신이 없는 사람은 2개, 익숙한 사람이나 한손을 비우고 싶은 상황이 있는 경우는 1개 라고 하는 사용법을 추천합니다.

힘이 들어가기 쉬운 구조가 되어 있어, 익숙하지 않으면 팔이 곧 피곤해 버리는 일도. 올바른 사용법을 기억하고 사용하면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비교적 평탄한 길을 걷는다면, 팔이 지치기 어려운 「T자형」

완만한 ​​코스의 등산이나 하이킹에는, 스틱 형상의 T자형을 추천드립니다.

그립을 위에서 잡고 힘을 가하는 사양이 되어 있어 악력이 약한 사람이라도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팔이 지치기 어려운 데다가 체중을 걸기 쉽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도 추천드립니다.

한 손이 비어 있기 때문에 카메라로 촬영하면서 천천히 걸을 수있는 것도장점입니다.

그러나, I자와 비교해 잡는 방법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려 버립니다.

등반에서는 하단을, 하강에서는 상부를 잡는 것을 유의하고 조금씩 익숙해 갑시다.

② 등산스틱 샤프트은 가슴까지 길이가 있는 것을 선택한다

등산스틱 추천

길이조절은 가슴까지 길이가 있는 것을 선택한다
등산스틱의 막대 부분을 샤프트라고 부르며 편안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길이 선택이 중요합니다.

가장 길게 뻗은 상태에서 자신의 가슴에 그립 부분이 올 정도가 최고의 길이입니다. 접히는 경우 최대한 늘린 길이가 상기에 해당하는지 확인합시다.

등산에 있어서 딱 좋은 샤프트의 길이는, 평지·등반·하행으로 각각 다릅니다. 평지에서는, 들었을 때에 팔꿈치가 직각으로 구부러지는 길이가 기준 으로오르기에서는 그것보다 약간 짧고, 내리기에서는 약간 길게 조절하면 좋다고 되어 있으므로, 자택에서 실제로 측정해 보고 나서 구입하면 좋을 것입니다.

③ 강도와 중량을 비교하여 샤프트의 소재를 선택한다

샤프트 소재는 트레킹 폴의 강도와 가벼움을 좌우하는 포인트. 주로 알루미늄과 탄소의 2 종류의 소재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중시하고 싶은 메리트를 가지는 쪽을 선택합시다.

내구성과 가격의 저렴함을 중시한다면 「알루미늄」

알루미늄은 어쨌든 가격이 싼 것이 특징입니다.

부러지기 어렵고, 다소에 이렇게해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다는 이점도 있어, 일단 사용해 보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 추천입니다.

카본에 비하면 무겁고,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부담이 되어 버리는 면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너무 오랫동안의 등산은 하지 않는 사람에게 적합 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체중에 대한 강도를 중시한다면 “카본”

탄소는 매우 가볍고 유연한 소재이기 때문에 강도가 높은 곳이 장점. 독특한 카본 으로 충격을 흡수 하고 체중을 지탱할 수있는 완벽한 강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외부로부터의 충격이 일부에 집중하면 찢어지거나, 찌그러져 버리는 일도. 또한 알루미늄에 비해 비싸고 종류가 적은 곳도 단점입니다.

좋은 것을 길게 사용하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딱 맞아요.

④ 휴대하기 쉬움은? 수납 방법을 체크

등산스틱추천2

대부분의 등산스틱은 짧게 수축하거나 접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주로 접이식과 텔레스코핑식의 2가지. 수납성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휴대하기 쉬운지 여부도 확인해 둡시다.

컴팩트하고 경량인 「접이식」

등산시의 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싶은 경우는, 접이식이 추천입니다. 접이식은 분할된 샤프트 안에 코드가 들어있어, 절에서 접을 수 있는 타입.

가볍고 컴팩트하게 정리되므로, 수납성은 발군입니다. 다만, 텔레스코핑식과 비교하면 강도가 약간 떨어지기 때문에, 완만한 저산의 등산이 많은 사람이나 트레킹 폴을 혹사하지 않는 사람용 .

그리고 길이 조절이 불가능한 상품도 많아, 할 수 있다고 해도 대폭적인 조절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그 때문에, 기복이 심한 장소에서 사용하기에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길이를 조절하기 쉽고 튼튼한 「텔레스코핑식」

길이 조절이 쉽고 강도가 높은 폴을 요구한다면 텔레스코핑 식이 딱. 두께가 다른 샤프트가 이어져있는 구조로, 옛부터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폭적인 길이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형에 맞추어 곧바로 적절한 길이로 바꿀 수 있는 것도 매력의 하나. 또한 강도가 높기 때문에 험한 산길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점입니다.

그러나 컴팩트함이 부족하기 때문에 잭 외부에 설치하고 운반해야합니다. 휴대성은 좋지 않지만, 어떤 길을 걸을 때라도 취급하기 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⑤ 샤프트의 잠금 방법도 필요 체크

길이 조절이 가능한 신축식의 트레킹 폴에는, 스크류 락식・레버 록식・핀 록식・하이브리드식의 4개의 락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소개하므로, 장점·단점을 비교하면서 선택해 주세요.

깨지기 어려운 종류 풍부한 「스크류 록식」

튼튼하고 깨지기 등산스틱을 선택하고 싶다면, 스크류 록식이 딱. 샤프트를 돌려 길이 조절과 고정을 하는, 옛날부터 사용되고 있는 락 방법입니다.

구조가 심플하기 때문에 깨지기 어렵고, 가격이 저렴하고 종류도 많은 것도 아름다움.

샤프트를 조일 때 힘이 필요하기 때문에 힘이 약한 사람에게는 사용하기 어렵고, 등산으로 체력을 소모하고 있을 때에는 부담이 되는 일도. 고정시에 너무 조여 깨져 버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 사용해 주세요.

원터치로 조절 가능한 “레버 록식”

길이 조절이 쉽고, 여성에게도 추천하는 것이 레버 록식입니다.

원터치로 락의 온 오프를 할 수 있어 힘이 약한 사람이라도 사용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장갑을 끼운 채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길이 조절을 자주하는 경우도 부드럽습니다.

나가고 있는 레버가 가지 등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나무가 자란 곳에서는 주의해 걷도록 해 주세요.

휴대성 중시라면 「핀 록식」

어쨌든 경량의 폴이 좋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핀락식을 추천합니다.

핀 록식은 샤프트를 늘려 핀으로 고정하는 제품입니다.

경량 으로 컴팩트하게 정리 하기 때문에, 운반에 적합한 것이 특징 입니다 .

강도가 없고, 길이 조절을 할 수 없는 모델도 있는 것이 신경이 쓰이는 곳. 록이 달콤하면 걷는 동안 수축 할 수 있습니다. 잠금 후에는 핀이 제대로 끼워져 있는지 확인한 후 사용합시다.

취급하기 쉽고 좋은 “하이브리드 식”

스크류 락+레버 록과 같이, 각 락 방법을 조합해 결점을 보충했던 락 방법이 하이브리드식. 구조는 복잡할 수 있지만, 다루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 합니다 .

가격은 높고, 그다지 종류도 많지는 않지만, 자신에게 있어서 사용하기 쉬운 것을 찾아낼 수 있으면 등산이 보다 쾌적하게 되어요.

⑥ 부품이나 있으면 기쁜 기능에도 주목

설산등산

보다 등산을 쾌적하게 하기 위해서, 트레킹 폴에는 편리한 부품이나 기능이 탑재되고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목적에 맞게 구분합시다.

고무패킹 교환이 가능하고 캡이 부속되어 있는 제품

고무패킹은 등산스틱의 첨단에 부속되어 있는 금속 부품. 고무패킹 칩은 망가져 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길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무패킹을 교환할 수 있는 것을 선택 하면 좋을 것입니다.

돌 찌르기로 목도나 부드러운 길을 찌르면서 걸으면, 지면이나 식물을 손상해 버리는 일도. 환경 보호를 위해서도, 필요할 때 이외는 고무패킹을 해 사용하는 것이 매너 입니다.

이동중이나 수납시의 부상 예방을 위해서도 필요하므로, 캡의 유무도 확인해 둡시다.

설산 등산에는 바스켓이 포함된 제품

눈 위를 걷는 경우 바스켓을 교환 할 수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스켓는 극의 끝에 붙어있는 우산 부품으로, 극이 필요 이상으로 지면에 너무 많이 박히지 않도록합니다.

통상은 작은 바스켓가 붙어 있습니다만, 설산을 오르면 눈에 묻히지 않는 큰 사이즈가 적합. 설산 등산으로 향하는 경우는 큰 바스켓로 교환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해 둡시다.

손목 부담을 줄이려면 안티 쇼크 포함을 선택하십시오.

안티 쇼크 부착의 폴은, 험한 길이 계속되는 하드한 등산용.

안티 쇼크는 샤프트에 스프링이 내장 된 충격 흡수 시스템입니다.

등산스틱을 찌를 때 손에 걸리는 부담을 줄여 주므로 손목의 통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이 붙어 있는 분, 본체가 무겁다고 하는 단점도 있습니다만, 손목의 부담이 신경이 쓰이는 사람에게는 추천됩니다.

등산스틱 추천  top7

1.레키 마카루 FX TA 등산스틱

레키 마카루 FX TA 등산스틱

최저가 바로가기

1948년 부터 시작된 독일 레키는 장인정신, 첨단소재, 기술력이 접목되어 전세계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 레키는 뛰어난 가치를 가지고 오래 지속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열정적으로 일합니다.

하이엔드 성능과 안전 및 편안함을 모두 결합하는 것이 우리의 전제입니다.

혁신적인 기술력 250개 이상의 특허는 레키의 품질 수준을 증명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제품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품질의 신뢰성 시간이 지나도 레키의 성능은 유지됩니다. 각 파트에서는 표준화 된 품질을 보장 하기위해 개발부터 결과에 이르기 까지 모든제품을 테스트 합니다.

아르곤 에어 그립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초경량 쉘구조 최대 그립력 퀵 안전 스트랩 최적의 각도 8도 입니다.

쉽고 빠른 스트랩 길이 조절 얇고 부드러운 스킨재질의 안정감 가볍고 강한 질긴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2.트렉스타 정품 어코드 3단 초경량 등산스틱

트렉스타 정품 어코드 3단 초경량 등산스틱

최저가 바로가기

편리한 산행에 도움을 줍니다. 가벼우면서도 쉽게 조작가능하여 남녀노소 쉽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두랄루민소재 가볍고 쉽게 부러지지않으며 내구성이 강한 경합금 소재로 재작하였습니다.

트렉스타 디자인 스틱의 손잡이 부드럽고 땀 흡수가 잘되고 유연성이 매우 뛰어나며 충격에 강해서 유아용품,품롤러,신발 등에 활용되는 EVA 소재로 제작하였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수 있는 잠금/하제 쉽게 잠금 조작이 가능하며 자신의 키에 맞춰 가편하고 다양하게 길이 조절을 할수 있습니다.

강력한 텅스텐 카바이드 촉으로 접지력이 우수합니다. 눈길 또는 자갈등에 스틱의 촉이 빠지지않도록 보조하는 바스켓 사용후 안전하게 촉을 보호할수 있는 보호캡입니다.

스프링코일 삽입으로 역회전 락방지 돌림형태 잠금장치는 평균적으로 불량 및 파손율이 낮으며 스프링코일 삽입으로 역회전 락을 방지하여 풀림으로 계속 돌릴시 잠김 현상을 해소 하였습니다.

3.휴몬트 플릴락 등산스틱 F6

휴몬트 플릴락 등산스틱 F6

최저가 바로가기

F6 스틱 소잡이 헤드부분에 뚜껑을 열면 휴대폰 거치대를 장착할수 있는 고정 나사가 있습니다.

F6 등산스틱은 플릭락 잠금방식으로 기존잠금방식과 달리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손으로만 돌려서 간편하게 잠궈줄수 있습니다.

두랄루민 7075 강철의 강도와 비슷한 강도에 비중은 2.8로 강철재의 1/3에 지나지 않아 비행기 재료로서 적합니다. 그중 두랄루민 7075는 슈퍼 두랄루민의로서 기존 두랄루민에 비해 1.2~1.4배 더 강하고 가벼워 최신 전투 기능 첨단 재료 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4.블랙야크 BAC 폴딩 135 등산스틱

블랙야크 BAC 폴딩 135 등산스틱

최저가 바로가기

길이 및 무게 135cm(최장길이) 125cm(최단길이) 40cm(접은길이) 235g입니다.

TH72M 소재는 응력, 부식에 강하고 타 알루미늄 대비 30% 가볍습니다.

​손목걸이 쿠션이 있어 장시간 산행 시 불편함 감소하였습니다.

손목걸이 재귀반사 로고 프린트로 야간 산행 시 안전확보를 하였습니다.

레버락 시스템으로 길이조정 및 접이가 매우 편리합니다.

5.SABU 초경량 듀랄루민 등산스틱 노르딕워킹스틱

SABU 초경량 듀랄루민 등산스틱 노르딕워킹스틱

최저가 바로가기\

더욱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는 손목 아대로 제작되었습니다.

EVA 소재로 제작되어서 그립이 굉장히 뛰어난 손잡이가 되었습니다.

사이즈 조절 안전 잠금장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정밀한 사이즈 눈금표시 개인의 체형에 맞추어 스틱을 간편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탈부착형 바스켓과 마개 비산행시 촉을 보호할 수있는 촉마개와 스틱 지면 바위,눈에 박히는 것을 방지할 바스켓을 드립니다.

마모에 강한 강력한 와이어를 내장하고 있으며 더욱 견고하고 높은 하중력을 보장 하고 있습니다.

6.밀레 노난트 4단 등산스틱 MVQXI404

밀레 노난트 4단 130세트 / 등산스틱 /MVQXI404

최저가 바로가기

수납 케이스 포함된 남성용 4단 스틱제품 입니다.

비행기의 합판이나 자동차 패널 등에도 자주 사용되는 두랄루민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단단한 사용감을 느끼실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강도가 더욱 커지는 두랄루민 소재의 강점으로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7.카르닉 초경량 두랄루민 등산 스틱 KI-5075 2p

카르닉 초경량 두랄루민 등산 스틱 KI-5075

최저가 바로가기

기존 3단 4단 스틱에 비해 40%~50%이상 작아진 차이를 경험하세요

듀랄루민 7075재질 강철재의 1/3에 지나지 않아 비행기 및 강도를 요하는 제품에 사용되며 그중에서도 7075는 기존 듀랄루민에 비해 1.2~1.4배 강해서 최신 전투 기능 첨단 소재에 사용됩니다.

죄우 30도 까지 휘어지며 탄성 및 복원력이 우수합니다.

농구할때 필수인 농구화 추천 알아보기

축구 할때 필수인 축구화 추천 알아보기

볼링할때 필수인 볼링화 추천 알아보기

골프 할떄 필수인 골프채 추천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