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채 풀세트 추천 TOP5 순위 구매가이드

오늘은 골프채 풀세트 선택방법과 구매가이드에 대해서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골프채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찾는 방법과 골프채 풀세트 top5 추천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골프채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골프채 하프 세트

골프채 풀세트에는 풀 세트와 하프 세트가 있습니다.
하프 세트는 클럽이 5개~7개 들어간 세트입니다.

골프에 사용할 수 있는 클럽의 수는 14개입니다만, 초보자에게는 14개의 클럽을 구분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하프 세트가 탄생했습니다.
세트 내용의 예로는, 남성의 경우,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5·7·9번 아이언, PW(피칭 웨지), SW(샌드 웨지). 여성의 경우에는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7·9번 아이언, PW(피칭 웨지), SW(샌드 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풀 세트와 비교하면 적은 개수입니다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라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갯수가 적기 때문에, 가볍게 운반해 싼 것도 메리트. 물론 가격도 풀 세트에 비해 저렴합니다.
5개~7개의 하프 세트는, 주로 레이디스나 주니어의 클럽 세트로서 발매되고 있습니다. 남자 모델의 경우는 9개 세트와 같이 적은 것이 하프 세트 에 해당합니다.
친구와 부담없이 골프를 즐기고 싶은 분이나, 골프를 할 예정이 있지만 앞으로 계속 갈지는 모르는 분들은 우선은 하프 세트의 구입을 검토해 봅시다.

골프채 풀 세트

골프에서는, 경기에 반입해 좋은 클럽의 수는 14개까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이 반드시 14개가 되어야 하는 것은 아니고, 필요에 따라서 개수를 줄이고 있는 골퍼도 있습니다.
클럽 세트에서는 10개~14개의 세트를 「풀 세트」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전체 세트는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쐐기, 퍼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트 내용에 의해 페어웨이우드나 유틸리티가 생략되고 있는 것도 있기 때문에, 구입전에 확인해 둡시다.
골프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면, 어느 골프 클럽에서 치고도 같은 거리 밖에 날지 않고, 클럽의 판별도 어렵기 때문에 하프 세트로 충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윙이 안정되어, 능숙해 오면 클럽에 의한 세세한 구별도 가능하게 되어 오기 때문에, 길게 계속해 가고 싶은 분은 처음부터 세트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클럽을 구입하면 처음부터 풀 세트로 구입하는 것 이상의 비용이 걸려 버리기 때문에 능숙을 목표로 하고 싶은 분은 풀 세트의 구입을 추천합니다.

목적에 따라 선택하자

소개한 바와 같이 하프 세트와 풀 세트의 어느 쪽이 좋은가는 향후 골프를 어떻게 계속해 가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프 세트는 부담없이 골프를 시작할 수 있는 초보자용의 클럽 세트입니다.

하지만 연습해가는 동안 자신의 샷에 자신감이 생기면  클럽을 구분하여 사용하고 싶어 합니다.

하프 세트의 몇 안되는 클럽에서는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추가로 구입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경우, 처음부터 풀 세트로 구입했을 때 이상의 비용이 걸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풀 세트을 구매하시는 것은 추천드립니다.
하프 세트는 가능한 한 적은 비용으로 부담없이 골프를 시작하고 싶은 분이나 교제 정도의 골프를 생각하고있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하프 세트로 구입해 추가로 필요한 클럽은 아는 사람에게 빌려 준다, 라고 하는 것도 손입니다.

풀 세트에는 능숙함에 따라 필요한 클럽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골프를 하고 싶은 분에게는 풀 세트를 추천합니다.

골프채 선택 방법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방법

드라이버의 총중량

드라이버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처음으로 중요하게 되는 것이 총중량입니다.
총중량은 너무 무거워도 스윙이 느려져 비거리가 로스해 버리는 경우나 너무 가볍으면 비거리는 나오지만 볼의 방향이 안정되지 않습니다.

스핀량이 증가해 버리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 자신이 무겁다고 느끼지 않는 범위에서 헤드 스피드와 방향성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해야합니다.

일반적으로 중량을 선택하는 기준으로서 헤드 스피드 40m/s 이하에서 290g 이하, 헤드 스피드 45m/s 이상이라면 300g 이상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헤드 체적

헤드의 체적은 커질수록, 클럽이 흔들리지 않는 에리어 「스위트 에리어」도 퍼져, 미스 히트시의 비거리 로스의 경감이나 방향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로프트 각

로프트각은 많아지면 볼이 오르기 쉬워지고, 작아지면 탄도가 낮아집니다. 그 때문에, 헤드 스피드가 빠른 사람은 작은 로프트각, 느린 사람은 큰 로프트각을 추천. 또 다른 클럽도 마찬가지입니다만 같은 번호에서도 로프트각은 메이커나 브랜드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페이스의 두께

헤드 부분의 볼과 접하는면을 페이스라고합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스가 얇은 모델일수록 헤드의 중심이 낮아져 볼이 높아 오르기 쉬워집니다.

■ 초급자의 경우

초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은 헤드 부피가 크고, 로프트각이 크고 페이스의 얇은 모델의 드라이버 입니다.
헤드 부피가 크면 스위트 에리어도 넓어지기 쉬워집니다. 또한 로프트각이 큰 쪽이 사이드 스핀(가로 회전)이 줄어들기 쉬워 방향성도 안정하기 쉬워집니다.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를 선택하는 방법

■ 기본 페어웨이 우드 선택 방법

페어웨이 우드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드라이버에서 아이언까지의 무게 균형 입니다.

일반적으로, 페어웨이우드의 무게는 드라이버의 총 중량보다 10g 전후 무게하면 좋다고 합니다. 흔들림을 통일하고 싶다면 드라이버와 같은 시리즈로 정렬하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초급자를 위한 페어웨이우드의 선택 방법

번수

번호란 골프 클럽에 흔들리고 있는 비거리를 나타내는 번호입니다.
초급자에게 추천하는 번호는 로프트각이 18도~21도 정도에 상당하는 5번, 7번입니다.

헤드의 크기

헤드는 크게 설계된 모델을 추천합니다.
헤드가 크면 실수하기 어려워지고 공도 똑바로 날기 쉬워집니다.

■ 유틸리티의 선택 방법

유틸리티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로프트각은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추천하고 싶은 로프트 각의 선택 방법으로 페어웨이 우드와 아이언의 중간에 가치가있는 로프트 각 유틸리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페어웨이우드보다 2~4도 큰 것, 아이언보다 2~4도 적은 로프트각 의 유틸리티입니다.

아이언을 선택하는 방법

■ 헤드의 형상

아이언의 헤드의 형상에는 크게 나누어 캐비티/머슬 백/중공 의 3종류로, 초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것은 헤드의 흔들림을 억제해 실수에 강한 것이 특징의「캐비티」 입니다 .
반대로 「머슬 백」은 상급자용으로 조작성이 높고, 「중공」은 내부가 공동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볼이 오르기 쉽고 실수에도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헤드의 크기에 대해서는 큰 쪽이 실수에 강하고 작은 편이 조작성이 높습니다.

■ 구두창

솔은 헤드의 바닥면입니다.

구두창의 넓은 아이언은 볼이 오르기 쉽고 더플이나 미스를 경감할 수 있습니다.

사울의 좁은 아이언은 상급자 전용입니다만 탄도의 구별이 용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 로프트 각

번호 (2I.3I.4I..)의 숫자가 증가할 때마다 로프트 각도가 커집니다.

아이언의 로프트각의 간격은 일정한 것이 중요 하고 같은 번호도 메이커나 브랜드에 따라서도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세트로 구입하는지 로프트각에 주의해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웨지 선택 방법

■ 로프트각

웨지의 로프트각은 비거리나 볼의 탄도의 높이에 영향을 주기 위해 선택하는데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구체적인 웨지의 각도로서는 피칭 웨지의 로프트각을 기준으로 하여 4~6도의 간격 으로 균등하게 선택해 나가는 것입니다.

각 웨지의 로프트각을 균등하게 하는 것으로, 비거리의 구분이 용이해진다고 장점이 있습니다.

볼을 구르는 달리기 접근법을 자랑하는 사람은 로프트가 적은 웨지, 공을 높이 올리는 피치 샷을 잘하는 사람은 로프트가 많은 웨지를 추천합니다.

■ 바운스각

바운스각이란 페이스와 솔의 경계선인 리딩 엣지로부터 솔의 정점(출장하고 있는 부분)과의 각도입니다.

0~8도 정도까지의 바운스를 「로우 바운스」라고, 12~16도 정도의 바운스를 「하이 바운스」라고 부릅니다.

바운스각이 클수록 헤드가 땅에 박히기 어려워 미끄러지기 쉬우므로, 하이 바운스의 웨지는 먹기 쉬운 벙커나 러프 등에서의 사용에 추천입니다.

대조적으로, 로우 바운스의 웨지는 볼을 줍기 쉽기 때문에 얇은 러프나 나체에 추천. 스윙 타입에 따라서도 방향이 좋지 않습니다

다운 블로우(타입형)의 스윙의 쪽은 하이 바운스 타입을 추천합니다.

■ 구두창

폭이 넓은 구두창을 갖춘 웨지는 지면과의 접지면이 커지므로, 지면 위를 미끄러지기 쉬워집니다.
그 때문에, 벙커에서의 다플리의 실수를 커버할 수 있는 등, 다소의 실수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초급자에게는, 헤드가 크고 솔 폭이 넓은 웨지를 추천 합니다. 그러나 사울이 넓으면 좋다는 것은 아닙니다.

깊은 거친 장면에서는 사울이 잔디의 저항을 받아 헤드의 빠짐이 나빠지거나 미스 샷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웨지를 사용하는 장면에 맞는 구두창 폭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면 구두창
또, 첨단 기술을 구사하는 상급자용의 웨지로서 「다면 솔」타입을 추천합니다.
페이스를 열어 사용하기 쉽고, 구두창의 빠짐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스핀의 강도 조정이나 탄도의 높이를 구분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퍼터 선택 방법

골프채 핀형

■ 핀형

똑바로 치는 것이 서투른 분이나 스스로 페이스 컨트롤을 하면서 퍼팅하고 싶은 분 에게는 핀형 퍼터를 추천합니다.

헤드가 면길이로 작기 때문에, 타겟을 파악하기 쉽고, 컨트롤이 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헤드의 무게 중심이 페이스면의 양단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실수에 강한 퍼터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치는 방법에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도 추천 의 타입입니다.

4가지 타입 중에서는 특히 밸런스를 중시한 퍼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프채 말렛형

■ 말렛형

말렛형 퍼터는 정확성을 중시하고 싶은 분 에게 추천하는 퍼터입니다.

그 때문에 스트로크시에 퍼터가 좌우에 흔들리기 어렵고 직선적인 이미지로 스트로크 하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헤드의 무게에 의해 볼이 구르기 쉬워 직선 거리가 내기 쉬워지고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폭넓게 추천할 수 있는 퍼터입니다.

네오말렛형

■ 네오말렛형

네오말렛형의 퍼터는, 방향성과 거리감을 잡는 것이 약한 분 에게 추천입니다.
말렛형보다 헤드가 크고, 직사각형에 가까운 형태를 하고 있기 때문에 퍼트에 대해서 똑바로 세우기 쉬운 것이 특징입니다.
볼만큼 크기의 모양을 늘어놓은 「볼 얼라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는 것도 있어, 시각적으로 방향성이 나기 쉬운 디자인도 있습니다.

헤드가 큰 것으로 취급하기 어렵다고 느끼는 분들도 실제로 손에 들고 자신에게 맞는지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골프채 L자형

■ L자형

L자형 퍼터는 어프로치와 같은 감각으로 퍼팅하고 싶은 분 에게 추천.
헤드의 앞쪽 가장자리에 샤프트가 설치된 L 자와 비슷한 모양을하고 있습니다.

위치 관계가 아이언이나 웨지와 같기 때문에, 조작성이 높아 스트로크중에 페이스면을 느끼기 쉬운 점이 특징입니다. 퍼트 맡겨서 퍼트를 치는 것이 아니라, 조작성을 중시하고 싶은 분, 느낌을 중시하고 싶은 분에게는 궁합이 좋은 퍼터입니다.

골프채 풀세트 TOP7 추천

1.야마모토 2022 다이너스티 고반발 남성 스틸 풀세트+캐디백세트 PTG

야마모토 2022 다이너스티 고반발 남성 스틸 풀세트+캐디백세트 PTG

최저가 바로가기

고반발 6-4 티탄헤드 드라이버 제품으로 경쾌한 타구음은 물론이며 비거리에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최대 460cc 대용량 헤드 체적 규칙한계의 크기에 준하는 최대 크기로 제작한 헤드로 치기 쉬우며 임팩트시 에너지를 극대화를 시켜줍니다.

H.I.M.O.U 에어로 다이나믹 설계에 의한 스피드업 헤드 디자이인 타점이 흐트려져도 헤드의 흔들림을 최소화하여 안정된 고탄도와 방향성을 실현할수 있습니다.

미스샷 최소화 헤드의 무게중심을 더 낮고 깊게 형성하여 스윗스팟에어리어가 확장되어 빗맞은 타구에도 볼의 방향과 버기리 손실이 적습니다.

2.데카트론 성인용 골프채 100 오른손잡이용

데카트론 성인용 골프클럽세트 100 오른손잡이용

최저가 바로가기

사용 편의성 넓은 클럽헤드를 이용해 클럽의 포지션을 조금 더 정확하게 잡을 수 있으며 공을 머리 날려보내기 용이 해집니다.

경량 클럽이 가벼워서 스윙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관용도 넓은 클럽 페이스로 인해 완전히 중앙에 맞지 않더라도 공이 의도한 방향에서 완전히 벗어날 가능성이 적습니다.

그립 부분에 3줄의 마킹이 있어 손의 위치를 더욱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3.브리지스톤 BG-100 카본 11개 골프채 풀세트(백포함) 2022년

브리지스톤 BG-100 카본 11개 풀세트(백포함) 2022년

최저가 바로가기

드라이버 볼을 띄우기 쉽고 미스샷에 강한 대형 헤드

타점의 편차를 고려한 부분 두께 설계를 하였습니다.

롱 아이언의 거리에서도 부드럽게 치는 u4를 탑재 하였습니다.

4.테일러메이드 2021 RBZ LITE 카본 10개 골프채 풀세트+백포함

테일러메이드 2021 RBZ LITE 카본 10개풀세트+백포함

최저가 바로가기

가벼운 460cc 티타늄 헤드는 더 빠른 스윙 속도를 촉진하기 위해 공기역학적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초경량 50g대  RBZ샤를 사용하였습니다.

낮은 CG배치와 speed pocket이 결합되어 최적의 발사와 향상된 관용성을 제공합니다.

헤드 경량화에 성공 저중심 설계가 고탄도를 낳고 스피드 포켓가 저스 핀으로 힘차게 뻗어 있는 비거리를 만들어 냅니다.

5.삼양정품 핑 G425 조합 남성 골프채 풀세트(클럽 11개)

삼양정품 핑 G425 조합 남성풀세트
핑 역사상 최대 광용성과 비거리 g425 3개의 웨이트 포지션이 탑재되어 구질 변화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초박형 크라운 설계에 안정된 저중심으로 최대 비거리를 실현 하였습니다.
 
 

농구할때 필수인 농구화 추천 알아보기

축구 할때 필수인 축구화 추천 알아보기

볼링할때 필수인 볼링화 추천 알아보기

등산할때 필수인 등산 스틱 추천 알아보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