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화 추천 순위 top7

오늘은 자신에게 맞는 탁구화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탁구화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알아보실수 있도록 하단에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탁구화 추천 top 7

1.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9 (화이트실버엘로우)

미즈노 웨이브 드라이브9 (화이트실버엘로우)

최저가 바로가기

ap소재로 반발력과 내구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높은 반발력으로 착지를 보다 부드럽게 하는 새로운 솔 소재 입니다.

물결모양의 판을 끼워 넣어 쿠션 성능과 안정성을 모두 제공합니다.

새롭게 적용된 밑창 삼각형의 새로운 패턴으로 그립력과 내구성을 높이는 구조입니다.

땀배출이 용이 한 통기성이 우수한 소재 사용으로 쾌적한 상태을 유지합니다.

2.버터플라이 탁구화 레조라인 유니제스

버터플라이 탁구화 레조라인 유니제스

최저가 바로가기

더 편안하게 더 푹신하게 탁구 경기 전용 프레임과 논슬립 패턴이 추진력을 높이고 쿠셔닝은 풍부하게

촘촘한 그물망 형태의 메쉬커버를 적용하여 통기성을 높여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쿠션 성능과 반발력이 우수한 고기능 미드솔로 효율적인 풋워크를 서포트 합니다.

lezoline unizes는 향상된 핏으로 편안함과 쾌적함을 제공합니다.

탁구에 그립력을 발휘하는 고무를 채택 전후좌우로의 정확한 움직임을 서포트 합니다.

3.아식스 리브레 CS TVRA03-0150 배드민턴화 인도어화 탁구화 배구화

아식스 리브레 CS TVRA03-0150 배드민턴화 인도어화 탁구화 배구화

최저가 바로가기

겉창의 통기구멍으로 공기를 흡입 방출하는 시스템 신발 내부의 열이나 습기를 환기시켜 쾌적성을 유지합과 동시에 물집의 발생을 억제합니다.

아식스의 독창적인 중창 소재로 반발력을 증진 시켜주는 동시에 쿠션성과 내구성을 향상시켜줍니다.

다양하고 격력한 움직임에도 어떠한 마크나 흔적이 남기지 않는 아웃솔 제품입니다.

4.엑시옴 ( XIOM ) 풋웍 1 탁구화

엑시옴 ( XIOM ) 풋웍 1 탁구화

최저가 바로가기

이음매 없는 단일 밑창이 모든 발 움직임에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풋워크 밑창의 육각형 돌기가 정적 마찰력과 운동 마찰력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줍니다.

5.아디다스 리그라 7 인도어 배드민턴화 배구화 탁구화 화이트

아디다스 리그라 7 인도어 배드민턴화 배구화 탁구화 화이트

최저가 바로가기

리그라 7은 경기 중 자주 이루어지는 동작들에 특화되어 있는 인도어화 입니다.

높은 내마모성을 갖춘 아디웨어 아웃솔,통기성이 뛰어난 갑피, 논마킹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장시간 운동에도 우수한 착화감을 자랑하며 어떠한 곳에서도 이상적인 기능을 발휘합니다.

편안하고 통기성 우수한 메쉬 갑피 재질로 재작하였습니다.

신발의 빠른 마모를 방지하는 내구성이 강한 소재의 아디터프 제품입니다.

6.미즈노 크로스매치 소드 탁구화 81GA213014

미즈노 크로스매치 소드 탁구화 81GA213014

최저가 바로가기

인도어 스포츠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미즈노 멀티 인도어 슈즈입니다.

남녀 공용 탁구화/인도어화로 최상의 접지력과 민첩한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착지시에 충격을 흡수해주는 미즈노만의 기술력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뛰어난 반발성으로 접지를 보다 부드럽게 하는 새로운소재로 재작하였습니다.

통기성이 좋은 구조로 땀배출에 유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7.요넥스 파워쿠션 배드민턴 탁구화

요넥스 파워쿠션 배드민턴 탁구화

최저가 바로가기

안전한 곳에서 좋은 품질로 안전하게 생산합니다.

헥사그립 빠르고 안정된 보행을 위해 헥사그립 패턴은 3%증가된 접지력과 기존 밑창 소재에 비해 20% 가벼운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라운드 솔 요넥스 라운드 솔은 빠르고 부드러운 발놀림이 가능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부드러운 동작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에너지의 전환을 극대화 합니다.

어고 쉐이프 과학적으로 고안된 어고 쉐이프는 특히 앞발과 발가락 부분에 더 편안하고 안정된 착화감을 제공합니다.

탁구화 선택 방법

탁구화를 선택할 때 반드시 체크해 두고 싶은 「4개의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① 여유가 있어 움직이기 쉬운 사이즈를 선택한다

발가락에 약 1cm 정도의 여유가있는 것을

탁구는 전후 좌우로 격렬하게 움직이는 스포츠입니다.

 그 때문에 꽉 밟아 신발에 전체 무게를 걸리는 장면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전혀 여유가 없는 슈즈를 선택하고 있으면, 밟았을 때 발끝이 꽉 찢어져 버려, 그 중 통증이 나올지도 모릅니다. 탁구 신발의 경우 발가락에 약 1cm 정도 여유가있는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다리의 갑 부분도 평상시의 상태에서 갑자기 갑을 조이는 것 같은 감각이 있다면 너무 힘들 것입니다. 

반대로, 여유가 너무 있어도 발이 신발 안에서 안정되지 않기 때문에, 신발 문지르는 등의 트러블에 훔칠 가능성이 나옵니다. 또, 다리의 세로폭뿐만 아니라 가로폭이나 갑의 높이도 선택하는 포인트.

 신발끈을 확실히 조여 신어 밟아 밟아 보고, 앞 미끄러짐이 적고, 갑의 조임도 너무 강하지 않고 통증이 없는 것을 선택합시다. 

반드시 신어볼것 !

그럼 어떻게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즈의 탁구 신발을 찾는가 하면, 역시 신어보는수 밖에없습니다.

사이즈는 메이커에 의해도 브랜드에 의해서도 미묘하게 달라집니다. A 메이커로 240 cm였다고 해도, B 메이커에서는 245 cm가 딱 맞는 일도 있습니다.

시착할 때는, 반드시 연습이나 시합으로 신을 예정의 탁구용 양말을 착용해, 발뒤꿈치 부분을 확실히 붙여 확인하도록 합시다. 

② 바닥의 그립력이 중요

탁구에서 득점하기 위해서는 전후 좌우로 볼을 흔들었을 때, 살짝 볼을 치는 위치까지 움직여 스윙하는 자세로 멈추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볼이 다른 방향으로 날아가 버린다고 하는 경우는, 타점할 때의 자세가 안정되어 있지 않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삐탓과 자신이 생각하는 장소에서 멈추려면 탁구 신발의 그립력이 소중해지고 있습니다. 체육관의 바닥을 꽉 잡아 놓지 않는 강력한 그립력입니다. 대부분의 탁구 신발은 그립력을 갖추고 있지만 그 수준은 다양합니다. 초보자라면 그다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늘어선 그립력으로 괜찮습니다만, 상급자가 될수록, 아웃 구두창 바닥의 형상에 신경을 합시다.

③ 초보자는 쿠션성의 높이 & 안정감을 특히 중시!

초보자인지 상급자인지에 따라 탁구 신발 선택 방법은 달라집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아직 전후 좌우로 격렬하게 움직이는 것은 없다고 생각하므로, 쿠션성이나 안정감에 주목해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쿠션성이 높은 것을 추천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것은 쿠션성이 높은 탁구 신발입니다.

 탁구는 민첩성이 요구되는 스포츠이므로, 탁구 신발은 가벼움을 추구한 것이 메이저입니다만, 다리에의 홀드력이 약하기 때문에, 초보자가 신으면 다리를 비틀거리는 등 트러블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쿠션성이 높은 슈즈는, 민첩성은 뒤떨어집니다만, 다리를 제대로 홀드해 줍니다. 

다리에 닿는 것이 부드럽고 피곤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최적. 덧붙여서, 유명 메이커 중에서는 asics가 쿠션성이 높은 탁구 슈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안정감도 선택하는 포인트

쿠션성이 높은 슈즈를 선택할 때의 주의점으로서는, 쿠션성이 너무 높기 때문에 다리 넣었을 때의 안정성이 부족한 것이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④ 상급자가 되면, 가볍게 맨발 감각으로 신을 수 있는 슈즈를!

상급자가 되면, 경량으로 맨발 감각으로 신을 수 있는 슈즈를 선택합시다. 

직접 지면을 잡는 감각을 맛볼 수 있는 질 높은 탁구 슈즈로, 한층 더 레벨 업을 노리자!

민첩성을 원한다면 가벼운 신발이 가장 좋습니다.

상대보다 0.1초라도 빨리 포지션에 붙고 싶은 것이 탁구입니다. 빨리 스윙할 수 있는 자세에 들어가서 득점을 노리고 싶다고 하는 상급자의 사람에게는, 무거운 슈즈는 방해가 될 뿐입니다. 민첩성을 요구한다면 가벼운 신발이 최고!

고품질의 신발이 될수록, 고반발 솔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구조로되어 있습니다. 가벼움의 기준으로서는, 26 cm한쪽 다리로 약 260 g정도.

구두창이나 어퍼가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으면 움직이기 쉽다!

맨발 감각으로 신을 수 있을 정도의 가벼움을 갖추고 있었다고 해도, 구두창이나 어퍼 부분이 단단한 소재로 되어 있으면, 굴곡성이 없고, 움직이기 어려움을 느낍니다. 탁구 독특한 움직임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솔이나 어퍼가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급자라도 다리에 불안이 있는 사람은 맨발 감각+쿠션성도 중시

전후 좌우로 격렬하게 움직이는 탁구를 하고 있는 경우에서도, 「잘 다리를 낳을 것 같아진다」 「다리의 부상을 하고 있다」라고 하는 경우에는, 쿠션성도 있는 맨발 감각 슈즈에 신어 바꾸면 좋을 것입니다 . 물론, 통상의 맨발 감각의 슈즈에 익숙해지면, 무게나 반발력이라는 점에서 위화감이 있다고는 생각합니다만, 우선은 다리를 아프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맨발 감각의 슈즈는 민첩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는 한편, 다리에의 부담은 무겁고, 다리도 비틀어지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물론, 폼 등이 완벽한 플레이어라면, 경량 신발로 전혀 문제는 없지만, 폼에 버릇이 있거나, 아직 개발 도상이라고 하는 중고생의 경우, 슈즈를 잘 다루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폼이나 타점에 들어갈 때의 움직임을 정정해 가고, 다리에 불안이 없어진 곳에서, 다시 맨발 감각으로 신을 수 있는 경량 슈즈에 도전해 봅시다.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