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5 사전예약 사전예약 성능

삼성의 세로 접힌 스마트폰 Galaxy Z Flip 시리즈는 초대부터 거의 디자인이나 치수의 변경이 없었다. 하지만 차기 ‘Galaxy Z Flip5’에서는 커버(외측) 디스플레이가 기존의 1.9인치에서 3.4인치로 대형화되는 것이 유력시되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유명한 Leaker 정보를 기반으로 Galaxy Z Flip 5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신뢰성이 높은 리커 Onleaks씨와 테크계 사이트 MediaPeanut이 협력해, Galaxy Z Flip 5의 예상 CG 및 동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여기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대형화된 커버 디스플레이가 어떻게 실장되어 있는가 하는 것이다.

이번 이미지에서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접힌 본체의 대부분을 덮고 있어, 마치 Windows등의 폴더 아이콘을 거꾸로 한 것 같은 인상을 받는다. 지금까지 거의 전례가 없었던 디자인이다.

현행 모델의 Galaxy Z Flip4를 포함해, 소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본체를 열지 않고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할 수 있는 것은 크게 제한되고 있었다. 일단은 라쿠텐 페이로 바코드 결제 등은 가능하지만, 대응하는 타사 앱도 많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3.4인치가 되는 것으로, 가능성은 크게 퍼질 것이다. 아직 삼성이 커버디스플레이를 풀앱으로 해방할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 단지 ‘표시할 수 있는 정보량이 두배가 된다’만으로도 편리성은 비약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덧붙여서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둘러싸고는, 식자들 사이에서 의견이 나뉘어진 적도 있었다. 디스플레이 전문 분석가 Ross Young씨는 3.8인치가 된다고 주장한 적이 있었다 . 하지만 유명 리커 Ice universe씨의 지적을 받아 ‘혼란이 있었다’며 3.4인치로 수정한 경위도 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